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카페인 커피 카페인 함량 (스타벅스, 메가커피, 이디야)

반응형

목차

     

    늦은 시간 커피를 마시게 되면 밤에 잠을 이룰 수 없어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분이 많습니다. 임산부나 카페인에 민감한 반응이 있는 분의 경우에도 디카페인을 많이 찾는데요 

     

    오늘은 스타벅스와 프랜차이즈 커피점의 디카페인 함량을 알아보았습니다.

     

     

     

    📢 글을 시작하기 전에! 디카페인 함량을 알아보기 전에 카페인 일일 섭취량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인 1일 권장량은 성인의 경우 400mg, 청소년은 체중 1kg당 2.5mg이며 임산부의 경우 하루 300mg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는 숏 75mg,  톨 150mg, 그란떼 225mg, 벤티 300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숏 5mg, 톨 10mg, 그란떼 15mg, 벤티 20mg이 포함되어있습니다. 1/2 디카페인 메뉴도 4가지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일반 커피, 디카페인 커피, 카페인을 1/2 줄인 1/2 디카페인 커피 3가지 종류의 커피를 고를 수 있습니다. 카페인 함량은 사이즈에 따라 더 많아지며 커피의 종류에 따라 함량이 조금씩 다릅니다. 사용되는 원두가 다르거나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부담된다면, 카페인 함량을 줄인 1/2 디카페인 커피를 추천드립니다. 1/2 디카페인은 스타벅스에서만 볼 수 있는 메뉴인데요 기본적으로 일반 아메리카노에 비해 절반 정도 적은 카페인 함량을 갖고 있어 늦은 오후에도 부담없이 즐기기에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메뉴 중 카페인 함량이 궁금하시면 스타벅스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앱 또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하고 하단의 제품 영양 정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카페인 함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가커피

     

    요즘 길거리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메가커피의 카페인 함유량도 알아보았습니다. 

     

    메가커피는 용량이 다소 큽니다. 스타벅스 사이즈와 비교했을 때 벤티사이즈와 비슷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본 2샷을 기준으로 본다면 아래와 같이 아메리카노는 204.2ml, 디카페인은 11.4ml, 카페라떼는 189.9ml 디카페인은 17ml으로 확인됩니다.

     

     

    메가커피도 홈페이지에서 카페인 함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디카페인 커피 메뉴 뿐만아니 각 메뉴를 클릭하면 카페인 함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페인 함량이 많아 보이지만, 실제로 메가커피는 용량이 커서 카페인 함량이 많아보입니다.

     

     

    메가커피의 아메리카노는 양이 많아서 절반정도밖에 마시지 못한다고 한다면 실제 섭취하는 카페인은 102mg 정도로 낮아집니다.

     

     

     

     

    이디야 커피

    이디야커피도 홈페이지에서 카페인 함량을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디카페인 커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 커피 홈페이지에서는 사이즈를 두가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L과 EX 사이즈로 라지와 엑스트라 라지 사이즈입니다. L사이즈는 18온스 532ml이며, 엑스트라 라지 사이즈는 24온스 709ml 입니다. 엑스트라 라지는 메가커피의 20온스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입니다.

     

     

     

    이디야커피는 아메리카노의 카페인 함량이 L사이즈는 232mg, EX 사이즈는 348mg입니다. 아메리카노를 제외하고 콜드브루 이름지어진 커피들은 대체로 2~5mg 정도의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어 다른 커피전문점 보다 다소 카페인 함량이 낮아 보입니다.

     

     

     

    이외에도 여러 커피 전문점 사이트에서는 제품 정보를 친절하게 안내해 주고 있으니 좋아하는 브랜드의 커피 사이트에 가셔서 카페인 함량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페인 함량 이렇게 확인하세요!

     

    카페인 함량을 비교하실 때 커피의 용량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가커피의 경우 스타벅스의 벤티 사이즈와 그 용량이 비슷합니다. 따라서 스타벅스의 톨사이즈와 메가커피를 비교하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집에서 많이 즐기시는 카누 디카페인의 경우에는 1스틱당 7.3mg, 미니의 경우 4.1mg 의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1스틱은 대체로 물 100mg에 녹여 먹는 제품으로 이것을 스타벅스 톨 사이즈와 비교하면 안되겠죠?

     

    스타벅스 숏사이즈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237ml에 5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으니 카누 디카페인 2스틱을 물 200ml에 녹였을 때와 비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카누 스틱 2개는 물 200ml에 카페인 14.6mg이 들어있으니 스타벅스 숏사이즈보다는 카페인이 많이 함유되어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카페인 함유량이 90% 이상 제거되었을 때 디카페인 커피로 제품을 출시할 수 있기 때문에 국내 제품의 경우 디카페인 함유량이 다소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카페인 커피를 구매하실 때 꼭! 자주 마시는 커피의 용량을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